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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엑셀 행높이(세로높이, 셀높이)와 [들여쓰기]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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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에서 계산이나 분석의 질이 향상이 되기 위해서는 올바른 포맷 규칙이 필요합니다. 즉 보기 쉬운 자료는 계산을 잘하는 것 이전의 문제입니다. 누구나 보기 쉬운 자료의 첫 번째 규칙입니다.

 

 

▣ 행 높이(세로 높이, 셀 높이)는 [18pt]

 

 

 

두 표는 내용은 같지만 표시하는 방법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행 높이] 초기 값은 [16.5pt]입니다. 이 높이로 표를 만들면 여유가 없어 보입니다. 올바른 포맷에서는 행 높이가 [18pt]입니다. [16.5pt]에서 [18pt]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세련된 인상을 주는 표가 됩니다. 위 슬라이드에서 위에 있는 표가 행 높이 [18pt]이고 아래 표가 [16.5pt]입니다. 가독성이 좋은 표가 보기 쉬운 표겠죠! 두 번째는 [들여 쓰기]입니다. [항목]과 [세부항목]을 구분하는 방법이 [들여 쓰기]입니다. 아래 표처럼 표시하는 것보다는 위의 표처럼 항목과 세부항목을 구분해주면 보다 쉽게 표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행 높이 변경 방법

 

 

 

 

위 슬라이드처럼 표의 행 전체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하고 [행 높이]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행 높이]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입력창에 [18]이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행 높이가 18pt로 변경됩니다.

 

 

 

 

 

 

▣ 들여 쓰기 하는 방법

 

 

들여 쓰기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위 슬라이드처럼 [들여 쓰기]할 셀을 선택하고 [들여쓰기]를 클릭하는 방법과 [B열, C열, D열]에 텍스트를 입력하고 [열너비]를 줄이는 방법인데 저는 [들여쓰기]를 클릭하는 것이 훨씬 편해서 들여쓰기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상 행 높이 변경 방법과 들여 쓰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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