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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스타벅스 코리아 디카페인 커피 ‘1+1’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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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가 디카페인 커피 누적 판매량 11억 잔 돌파를 기념해 디카페인 커피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은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 1+1 이벤트 및 디카페인 커피 대중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 디카페인 커피 ‘1+1’ 이벤트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 1+1 이벤트.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 행사기간 ▣

 

2024 5 3()~ 2024 5 8()

 

◈ 대상 ◈

 

오후 2 이후 매장을 방문한 고객

 

◈ 혜택 ◈

 

디카페인, 1/2 디카페인 음료를 주문할 시 동일한 사이즈의 음료를 한 잔 더 제공

 

 

◈ 이벤트 대상 음료 ◈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토,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 총 5종,

증정 음료는 주문 음료와는 별개로 핫, 아이스 중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 대중화

 

 

 

▣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 대중화 ▣

 

스타벅스가 디카페인 커피를 대상으로 1+1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이벤트는 디카페인 커피가 대중화됨에 따라 기획된 특별 행사로, 별도의 조건 없이 비회원도 주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디카페인 커피는 지난 2017 8월 도입 후 이듬해인 2018년 누적 1000만 잔을 넘겼다. 지난 2022년에는 연간 2000만 잔 판매를 돌파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다가 지난달을 기점으로 도입 후 6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달성했다.

 

 

▣ 카페인 제거 비용 ▣

 

 

다만 스타벅스에서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인 제거 비용이 들기 때문에 일반 커피보다 300원 더 비싸다. 국내 커피 업체들은 커피 생두의 카페인을 제거할 때 이산화탄소나 물을 사용한다. 스타벅스 측은 커피 맛을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 이산화탄소를 이용한다

 

 

▣디카페인 생두.원두 수입량 ▣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디카페인 생두·원두 수입량은 2018 1724톤에서 2023 6521톤으로 5년 만에 27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스타벅스에서 디카페인 커피 연간 판매량은 2018 600만 잔에서 2023 2110만 잔으로 2.5배 이상 늘어났다.

 

 

▣ 오후 2시 이후판매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비중 ▣

 

스타벅스가 지난달 시간대별 아메리카노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하루 중 오후 2시 이후에 판매된 수량이 차지하는 비중이 51%로 일반 아메리카노(35%)보다 16%포인트 높았다. 아메리카노 중 디카페인 아메리카노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8.9% 2019(6.6%)보다 2.3%포인트 높아졌다. 이제는 11명 중 1명은 디카페인을 마실 정도로 디카페인이 대중화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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