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지도와 대형 건설사만의 우수한 상품성이 더해지면서 오피스텔의 시장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같은 입지 조건에서도 브랜드 오피스텔의 청약 경쟁률이 높고 분양권 가격도 높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작년 4월 대전 유성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도안' 오피스텔은 392실 모집에 8만 7,398건이 접수돼 평균 222.9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같은 유성구에 6월 분양한 'J 오피스텔'은 402실 모집에 115건 접수돼 0.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브랜드 선호 현상이 아파트에서 오피스텔 시장으로 확산되면서 분양 시기나 입지 등 비슷한 조건을 갖춰도 브랜드 유무에 따라 선호도가 나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이런 분위기 속에서 현대건설이 이달 대전 유성구 용계동 일원에서 '힐스테이드 도안 퍼스트'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10층, 전용 84m2 432실(총 433실) 규모로 조성됩니다. 특히 앞서 공급된 힐스테이트 도안 1, 2차와 함께 약 1,500가구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인데 이달 분양 예정인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 개요
전용 84㎡ 전 타입에 알파룸을 제공해서 서재, 옷방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헸고 지하 공용 공간에 세대별 창고가 제공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옥상 데크와 1층 및 최상층 복층형 다락방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타입을 선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는 현재 분양 홍보관(대전시 유성구 일원)을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도 이 달 중 오픈 예정입니다.
▣ '힐스테이크 도안 퍼스트' 입지조건
7월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이 최종 확정되면서 수혜가 기대되는 지역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대규모 투자를 통해 대도시권 교통 흐름이 개선되고 광역 접근성이 우수해지면 인구 유입과 함께 지역 가치도 높아집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향후 5년간 대도시권 교통 혼잡 개선을 위한 "제4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 계획"을 마련하고 지난 7월 23일 최종 확정했습니다. 이 계획에는 총 23건의 도로 건설 사업이 선정돼 약 1조 2,000억 원이 투자될 계획이며 KTX환승센터 등 광역 교통시설과 광역도로,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축과의 접근성 및 연관성이 높은 사업들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번 개선사업을 통해 도심지 내 교통체증이 해소되면 주거 편의성이 높아지고 타 지역과의 이동이 편리해져 대규모 인구 유입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 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교통 사업들은 수혜지역의 호재로 작용해왔습니다.
대전광역시 도안신도시 갑천 3블록 트리플시티(18년 7월 분양) 전용 면적 84㎡ 분양권은 올해 6월 8억 3,621만 원에 거래되었습니다. 단지 인근에는 대전 도시 철도 2호선 트램이 2027년 개통될 예정입니다. 특히 올 5월에 트램이 대전역을 경유하는 것으로 결정되면서 대전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러한 교통 개선에 대한 기대감은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과 같은 주거 단지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이런 가운데 8월 대전광역시 용계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대전시청에 따르면 단지 인근에 유성대로 ~ 화산교 간 도로 개설과 연계사업으로 묶인 현충원 IC (가칭) 신설 사업이 확정되면서 올해 하반기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 착공이 시작될 전망입니다.
▣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 프리미엄 7가지
① 현대건설 우수한 시공
평가액 12조 3,953억 원의 대한민국 대표 건설사인 현대건설
② 희소가치 높은 84㎡ 오피스텔
도안신도시 중, 소형 주거 상품을 대체할 수 있는 미래 가치 높은 상품
③ 대전 최대 규모 개발지구
완료된 1단계에 이어 향후 2,3단계 개발, 대전 최대 스케일로 개발되는 도안신도시
④ 2호선 트램(예정) 역세권
도안 지구를 관통하는 대전 2호선 트램역(2027년 예정)이 위치한 역세권 입지
⑤ 초, 중, 고 도보 통학 학군
흥도초, 대전도안고, 대전체고, 서남4중(예정) 등 걸어서 통학 가능한 안전 학군
⑥ 도안신도시의 중심생활권
유성 원신흥동, 가수원동, 둔산동 등 완성된 중심권과 도안지구의 신흥 상권을 모두 품은 생활권
⑦ 인근의 풍부한 녹지환경
갑천 생태호수공원(예정), 도안 문화공원, 진장천 수변공원 등 풍부한 녹지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