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첫 전용 전기차 'GV60'을 오는 30일 오전 9시 월드 프리미엄 행사에서 공개합니다.
제네시스는 지난달 GV60 디자인을 공개했고 지난 16일에는 얼굴 인식으로 차량을 제어하는 '페이스 커넥트' 기술이 'GV60'에 적용되고 지문 인식 시스템도 연계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키 없이 생체 정보만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제너시스 GV6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제네시스 GV60 전기차 디자인
제네시스 GV60 월드 프리미엄 행사 30일 오전 9시
제네시스 GV60 후면
GV60의 인테리어는 깔끔하면서 미니멀한 다양한 첨단 기술을 갖춘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또 'GV60'은 부드러운 패블릭과 가죽 장식을 적용했으며 알루미늄 액센트가 가미된 파란색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움을 나타냅니다. 제네시스 GV60에 '크리스털 스피어'라 부르는 전자 기어 셀렉터가 흥미로운 요소 중 하나입니다.
제네시스 GV60 전면
▣ 무선 배터리 충전 및 맞춤형 옵션
무드등 역활을 겸한 구형 시프트 바이 와이어 시스템은 제네시스 X 콘셉트에서 시작되었고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를 위한 스크린 2개와 양쪽 끝에 위치한 후방카메라 스크린은 제네시스의 기술 수준을 엿볼 수 있습니다.그외에도 생체 인증, AR 지원 헤드업 디스플레이, 음성 인식 및 제스쳐 제어 기능도 깆추게 됩니다.크리스탈 스피어가 위치한 플로팅 콘솔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디자인을 적용해 전용 전기차의 특징인 슬림 칵핏과 플랫 플로어와 함께 승객에게 극대화된 실내 공간감을 선사합니다.GV60는 양산 차종 중 최초로 무선 충전 기능을 갖춘 모델입니다. 이를 위해 무선 충전 기술 전문업체인 미국의 위트리시트(WiTricity)와 계약했으며 장치를 추가하기 위해 E-GMP 플랫폼을 수정했고 그 결과 6 ~8 kwh 속도의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하게 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60 측면
▣ 제네시스 GV60 차의 크기 비교
,휠베이스와 차의 너비는 세 자종이 거의 같고, 길이는 아이오닉 5, EV6보다 GV60이 조금 짧고 높이는 아이오닉 5보다는 낮고 EV6보다는 높습니다.
▣ 제네시스 GV60 사전예약, 출시일, 가격
제네시스 GV60은 30일 오전 9시 월드 프리미엄 행사를 통해 공개된 후 연말 또는 2022년 초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사전예약이나 가격 등 세부사항 등은 공개 행사를 통해 밝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GV60 페이스 커넥트
페이스 커넥트는 지문 인증 시스템과 함께 운전자와 차량 간 교감을 돕는 기술로써 운전자의 얼굴을 인식하고 차량의 도어를 잠그고 해체함과 동시에 사용자가 누구인지 판단해 운전석과 운전대 위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사이드 미러, 인포테인먼트 설정 등을 운전자에 맞춰 조정합니다. 또 원적외선(NIR) 방식 카메라를 적용하여 흐린 날씨나 야간 어두운 상황에서도 주간과 동등한 인식 성능을 갖췄습니다. 팁터링기반의 영상 인식 기술을 활용해 사전 인식된 얼굴인지 명확하게 펀단합니다. 스마트키를 차량 실내에 두고 도어를 잠그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키를 차 안에 두고 얼굴 인식으로 도어를 잠그면 별도의 차량 키를 소지하지 않고 아웃도어 활동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페이스 커넥트는 최대 2명의 얼굴을 등록 할 수 있으며 음성 안내를 통해 간편하게 얼굴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얼굴 정보는 차량 내에서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저장되고 유출 위험이 없으며 운전자가 원할 경우 언제든지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지문 인증 시스템
GV60에 적용될 '지문 인식 시스템'과 연계되면 별도의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키 없이 생체정보만으로 완벽하게 차량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얼굴 인식으로 차량에 탑승한 후 지문인식으로 시동과 주행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차량 내 간편 결재나 발레 모드 해체 시 필요한 PIN 코드 입력을 지문 인증으로 대체할 수 있어 편의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갖출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