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경형 SUV 캐스퍼가 9월 14일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합니다. 캐스퍼는 15일 본격 양산에 돌입하며 온라인 판매를 통해 신차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되는 현대 캐스퍼에 대해 오늘은 얼리버드 사전예약과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현대차 캐스퍼 외형 디자인
외형 디자인은 당당함과 견고함을 비팅으로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았습니다.전면부 디자인은 상단에 턴 시그널 램프, 하단에 아이코닉한 원형 LED 주간 주행등(DRL)을 배치 한 분리형 레이아웃과 미래지향적인 파라매트릭패턴 그릴, 넓은 스키드 플레이트로 캐스퍼만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했고 측면부는 볼륨감이 돋보이는 판다(휠 아치)와 높은 지상고로 차량의 역동성을 강조했습니다. 정면과 측면 1열 창을 시각적으로 연결시킨 검은 색상의 A필러로 개방감을 부각시키고 이음새 없이 도어 패널과 하나로 연결된 B필러와 브리지 타입의 루프랙을 통해 견고한 인상을 강조했습니다. 또 뒷문 순잡이를 윈도우 글라스 부분에 히든 타입으로 적용해 세련되면서 깔끔한 인상을 더하고 뒷문 손잡이 상단에 웃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한 캐스퍼 전용 캐릭터 앰블럼을 장착해 차량의 개성감을 뚜렷하게 표현했습니다. 후면부에는 좌우 폭을 키운 와이드 테일 게이트를 적용해 적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 전면 그릴의 파라메트릭 패턴을 리어 램프에 적용해 미래지향적 느낌을 가미했고 전후면부에 동일한 원형 시그널 램프로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핸대차 캐스퍼의 의미
'캐스퍼(CASPER)'는 스케이트보드에서 보드를 뒤집어 착지하는 '캐스퍼(casper)' 기술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엔트리 SUV라는 새로운 차급과 상품성을 통해 기존 자동차 시장의 판도와 고정관념을 바꾸겠다는 개발 방향성을 담고 있으며 캐스퍼는 실용성과 안전성, 개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고객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개발된 엔트리 SUV입니다.
▶캐스퍼 구매방법
9월14일, 캐스퍼를 더욱 빠르게 만나보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얼리버드 예약이 개시됩니다.
얼리버드 예약이란?
캐스퍼를 미리 예약(사전 계약)하고 론칭 이후에 계약하는 고객들보다 우선적으로 먼저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캐스퍼 론칭 직후 얼리버드 예약을 정식 계약으로 전환하는 기간을 운영할 예정이며 얼리버드 예약시점에서 신택 한 사양과 색상은 정식계약 전환기간에 최종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리버드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얼리버드 예약은 캐스퍼 전용 웹사이트(casper.hyundai.com)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회원일 경우는 현대자동차 통합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얼리버드 예약을 할 수 있으며 비회원일 경우 회원 가입 후 얼리버드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 현대 캐스퍼 모델과 제원
일반모델(1.0 MPI)과 액티브 모델(1.0 T-CDI, 터보 모델)이 동시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제원은 잔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575mm입니다.
▶현대차 케스퍼 가격
캐스퍼는 아직 가격대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경차 중 가장 비싼 레이 가격이 1,275만 원 ~ 1,580만 원 선이고 경형 SUV 중 가장 저렴한 베뉴 가격 1,689만 원 ~ 2,236만 원으로 캐스퍼는 이 두 차의 중간 값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