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손흥민 부상 후 훈련 소식

728x90
반응형

월드컵을 앞두고 손흥민이 이탈하는 것 아닌가 걱정을 했는 데 다행히 카타르에 합류했다는 소식에 안도의 한숨을 쉬게 됩니다. 오늘은 훈련에 참여한 손흥민 선수의 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흥민 훈련 합류 상황

안와골절 수술을 받은 한국 축구대표팀의 주장 손흥민(토트넘)의 회복세가 빠르다. 다만 육체적인 회복과는 별개로, 트라우마까지도 잘 극복하는 게 관건이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1월 14일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 도하에 입성, 첫날부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안와골절 부상 후 소속 팀에서 재활을 했던 손흥민 역시 11월16일 카타르로 건너와 곧바로 대표팀 훈련을 함께했다.

초반 우려와 달리 손흥민은 빠르게 회복하는 중이다. 안면 보호용 마스크를 착용해 다소 불편함은 있었지만 패스와 슈팅 등 기본적인 동작을 취하는 데는 어려움이 없었다. 11월 17일 훈련에서 손흥민은 헤딩을 제외한 러닝과 슈팅 등의 훈련을 정상적으로 소화하기도 했다이어진 전술 훈련에서는 제외됐으나 이는 부상의 여파보다는 수술 후 휴식을 취하느라 떨어진 체력을 끌어올리는 차원이었다

 

 

 

손흥민의 컨디션

손흥민은 직접 "소속 팀에서 스프린트 단계까지는 훈련을 했는데, 문제가 없었다"라고" 컨디션을 설명했다. 대한축구협회(KFA) 관계자도 "손흥민이 헤딩 말고는 모든 플레이가 가능한 상황"이라고 조심스럽게 전했다.

정신적 지주이자 공격 전술의 핵심인 손흥민의 컨디션이 이 정도라면 한국 대표팀엔 천군만마다. 전력 강화는 물론 선수단 전체 사기 진작도 꾀할 수 있다. 다만. 아직도 정신적인 회복은 필요하다. 큰 부상을 당했으니 트라우마가 불가피하다.

안와골절 전문가인 은평 성모병원 성형외과 교수는 "잘 회복됐다고 해도 다시 충격이 가해질 경우 심각해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심리적 위축을 피할 수는 없다"라고" 했다. 손흥민이. 정신적인 부담까지 잘 이겨내고 월드컵 16강 진출을 노리는 벤투호의 천군만마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최고의 선수 톱 50" 손흥민 순위

한국 축구대표팀 캡틴 손흥민이 ESPN 선정 '2022 카타르 월드컵 최고의 선수 톱 50' 순위에서 13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ESPN은 손흥민을 랭킹 13위에 선정했다. 이어.이어 "한국이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 등 힘든 상대와 좋은 경기를 펼치기 위해선 손흥민이 반드시 최상의 상태로 돌아와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ESPN은 그동안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출전 선수들의 순위를 매기고 있는데 이번에 한국은 물론 아시아 선수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습니다. 손흥민은.손흥민은 2018 러시아 월드컵 당시 37위에 오른 바 있습니다. 손흥민을. 제외한 한국 선수는 순위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첫 상대인 우루과이의 페데리코 발베르데는 손흥민에 이어 14위에 올랐고, 포르투갈의 베르나르두 실바가 16, 17위 주앙 칸셀루, 20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23위 후방 디아스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대한민국 경기일정

 

 

 

이상 부상에서 회복 중인 손흥민 선수의 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