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차와 SUV라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핵심 키워드를 모두 지닌 만큼 내수와 미국을 비롯한 주요 시장에서 적잖은 수요를 가질 것이란 기대를 갖게 합니다. 경쟁이 치열한 SUV 시장에서 고급스러운 감성과 역동적인 디자인의 조화를 앞세워 기존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대형 SUV를 목표로 개발했고 GV 90의 차명은 제네시스(Genesis) 브랜드가 제시하는 다재다능한(Versatile) 럭서리 차량이라는 의미의 GV와 대형 차급을 뜻하는 숫자 90이 더해져 만들어졌습니다. 출고될 시기를 예상하면 2022년 말에서 2023년 초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GV 90
캐나다에서 제네시스 GV80이 '2021년 올해의 차 어워드 SUV 부분'에서 최종 우승 했고 G70은 '2021년 오토 트레이더 어워드'에서 종합 우승 차량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출범 5년 반에 불과한 신생 브랜드이지만 포르쉐나 메르세데스 - 벤츠, BMW 등 쟁쟁한 브랜드에 비해 손색없는 품질과 기술을 갖췄다는 것을 인정한 것입니다. 모호했던 비전도 점점 확실해지고 있고 벤틀리와 부가타, 람보르기니 등 럭셔리한 브랜드에서 활약했던 핵심 디자이너와 마케팅 전략 인재를 영입하며 색깔이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제네시스가 고급차로 인정받기 시작했지만 아직 갈길이 멀죠! 미국 시장만 보더라도 렉서스나 메르세데스-벤츠, BMW와 판매 격차가 많이납니다.품질과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완전한 독립이 필요합니다. 현대차 매장에서 제네시스를 파는 것이 아니라 전용 전시장을 구축해야 하며 강남과 수지, 스튜디오 하남, 스튜디오 안성 4개뿐인 전시장을 늘려야 합니다. 다시 말하면 렉서스처럼 제네시스 관련 법인을 설립하고 별도 정비망과 전시장을 구축하여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해야 합니다.
안전성도 높여야 하고 제네시스 GV80은 화재 위험으로 리콜한 경험이 있습니다., 미국과 호주에서도 리콜 경험이 있습니다. 바로 소비자에게 인정받기 위해서는 품질 부분을 더 강화해서 리콜받는 일을 줄여야만 경쟁력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라인업 확대도 풀어야 할 과제입니다. G70과 GV70 등 이 더해지면서 모델 수가 늘었지만 경쟁업체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하고 장기적으로 SUV 라인업은 GV90, 까지 확대해야 본격적인 경쟁이 이루어질 것이라 판단합니다.
영국에서 선보이는 제네시스 브랜드 모델로는 국내와 북미 시장에서 약진 중인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GV80과 최근 출시돼 푹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크로스 오버 GV70 등이 있습니다. 또한 세단인 G80과 G70, G90 등과 대형 SUV GV90 추가 출시 등으로 풍성한 라인업과 함께 보급형 SUV로 젊은 층과 여성층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라인업 중 가장 큰 사이즈인 G90과 GV90으로 고객 선택 폭을 넓혀 다양한 세그먼트 시장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칠 전망입니다. 아마도 주변 상황을 둘러보면 대형 SUV인 GV90은 2022년 말에서 2022년 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1억 2000만 원으로 추정됩니다.